-
오늘은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광고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과 구글 키워드 플래너 검색 후 나오는 항목들에 대해 알아보고 그밖에 도움 될만한 부분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광고 단가 확인
- 구글 애즈에 사이트 접속하기
- 로그인을 먼저 진행 후 시작한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눌러준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실적 개선 관련 도움말, 프로모션 코드, 설문조사, 새 기능 평가를 위한 초대장을 수신하지 않겠습니다. 이 문구를 클릭하고 제출을 누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계정 탐색을 진행한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상단에 디자인을 눌러서 이전 디자인 사용을 진행한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아무 체크 없이 '제출하고 이전 디자인'으로 전환을 눌러도 진행이 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다시 상단에 도구 및 설정을 들어가 키워드 플래너를 누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새 키워드 찾기를 누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이제 본인이 블로그에 집어넣을 키워드를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검색을 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 저 같은 경우 현재 주제가 구글 키워드 플래너이기 때문에 이 키워드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구글 키워드 플래너 광고 단가 확인 위 사진에서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월간 평균 검색량 부분을 누르게 되면 월간 평균 검색량이 많은 순으로 나오게 됩니다. 아래사진의 경우 페이지 상단 입찰가를 눌러서 광고 단가를 높은 순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 월간 평균 검색량도 높고 광고 단가 높은 순으로 확인하여 고른 것이 구글 키워드 플래너입니다. 경쟁은 중간인 것이 약간의 단점이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검색 후 알아야 하는 항목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위에 구글 키워드 플래너의 4가지 항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월간 평균 검색량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는 매월 검색량 표시를 해서 어떤 키워드가 구글에서의 검색량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월간 평균 검색량 부분을 보시면 범위가 있는데 그 범위가 너무 크기 때문에 구체적인 수치를 확인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현재 수치는 아니지만 참고할 만한 구체적인 수치를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 예측에 들어가 + 키워드를 진행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참고할 만한 구체적인 예측 수치 - 광고그룹 선택에서 임의의 이름을 짓고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입력하여 저장버튼을 눌렀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참고할 만한 구체적인 예측 수치 - 사진에서 표시한 부분을 보시면 참고할 만한 지표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참고할 만한 구체적인 예측 수치 - 경쟁
광고 위치를 차지하는데 경쟁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경쟁이 낮을수록 본인의 광고가 차지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 범위/ 최고 범위)
이렇게 광고 최저 범위와 최고 범위가 다른 이유는 광고마다 가격도 다르기도 하며 광고를 보는 사람이 광고를 클릭하고 얼마 있지 않아 광고를 나갈 경우에서부터 광고를 클릭하고 그 사이트를 구경하는데에서 최종적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와 같이 단계가 있습니다. 결국 최고 범위의 경우 광고를 클릭하여 구입하는 데에 까지 이르는 것입니다.
그밖에 도움 될만한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특정 웹사이트 또는 본인의 사이트의 키워드 단가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잘 사용을 할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처음 키워드 검색할 때 화면으로 돌아와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을 눌러줍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 저는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를 입력하였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 제가 작성했던 키워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지금까지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관한 정보들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키워드 플래너 혹은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와 같은 키워드를 두고 왜 하필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하게 됐는지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